$\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O2O 모바일 커머스 사용자 채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원문보기


김지근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정보통신 미디어 산업 정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스마트폰 성능 향상 및 대중화로 온라인 쇼핑이 더욱 활성화 되고 있다. 반면, 오프라인 시장은 지속적인 침체가 계속되고 있다. 이는 현명해진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경하고 스마트폰으로 가격을 비교한 후 저렴한 가격을 찾아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점에 등장한 O2O 서비스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오프라인 시장의 활성화를 불러올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새롭게 등장한 O2O 서비스 사용자 채택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밝히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뉴미디어 채택에 영향을 주는 요인 연구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nline shopping is becoming more active common with the performance improvements and increasing popularity of smartphones. On the contrary, offline markets continue to be sink into recession. It This is because, as consumers become wiser, they see the can evaluate products in offline stores,and comp...

주제어

#혁신확산이론 합리적행위이론 기술수용모델 기대가치이론 O2O 모바일 커머스 태도 이용의도 innovation diffusion theory theory of reasoned action technology acceptance model O2O m-commerce attitude intention to utiliz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근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보통신 미디어 산업 정책전공
지도교수 이상우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76장
키워드 혁신확산이론 합리적행위이론 기술수용모델 기대가치이론 O2O 모바일 커머스 태도 이용의도 innovation diffusion theory theory of reasoned action technology acceptance model O2O m-commerce attitude intention to utiliz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036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