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커피전문점 이용행태와 커피전문점 선택속성 간의 상관관계 분석
Correlation between specialty coffee shop behavioral attitude and selective attributes of specialty coffee shop 원문보기


김혜정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외식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자의 커피전문점 이용행태와 커피전문점 선택속성 간의 상관관계 분석 1890년경 커피가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온 이후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기호식품으로 하나의 외식문화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최근 1인당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커피시장은 획일적인 맛의 인스턴트커피보다 개성적이고 다양한 맛의 원두커피를 찾는 대중의 기호와 맞물려 다양한 커피전문점이 급속하게 증가하기 시작했다. 한편, 저렴한 가격대의 인스턴트커피가 유행 하던 1980년대 후반을 지나 1990년대 초반으로 들어서면서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커피전문점으로 성향이 바뀌어 갔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커피를 내세운 커피전문점의 등장과 함께 대기업의 커피시장 진입, 거대 자금과 경험을 가진 외국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혜정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외식경영전공
지도교수 정규엽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84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076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