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가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가치와 서비스품질이 소비자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Consumption Value and Service Quality of Cheap Coffee Shop on Consumers'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원문보기


후팅 (건국대학교 대학원 소비자정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한국은 전세계 커피수입 7위 국가이며, 다양한 커피전문점의 점포확산으로 국내 커피시장의 규모가 급성장하게 되었다. 특히 최근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의 음료 및 테이크아웃 위주의 운영을 통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홍보하고 있는 저가 커피전문점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으며, 실용적인 소비문화가 추가가 되어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저가 커피전문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경기침체로 소비자의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가격 대비 성능과 품질이 좋은 ‘가치소비’방식을 선호하게 되었으며, 가격과 성능의 대비를 의미하는 ‘가성비’ 패턴이 커피소비에서도 나타나게 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저가 커피전문점 이용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소비자만족도 및 재방문의도를 파악하기 위하여 저가 커피전문점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orea is the 7th largest coffee-importing country in the world and the scale of the domestic coffee market has achieved rapid growth thanks to the spread of various coffee shops. In particular, recently, consumers tend to have greater preference toward cheap coffee shops that promote rational prices...

주제어

#저가 커피전문점 저가 커피전문점 이용실태 저가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가치 서비스품질 소비자만족도 재방문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후팅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소비자정보학과
지도교수 이승신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98
키워드 저가 커피전문점 저가 커피전문점 이용실태 저가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가치 서비스품질 소비자만족도 재방문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973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