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대의 미술교육은 미적 체험활동, 감상, 문화계승의 영역을 넘어 다른 교과와 융합하여 예술활동 및 감상·비평활동을 통한 예술적 감수성과 심미안 계발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우리나라 미술 교육의 변천은 교육 과정의 변천과 더불어 많은 변화를 거쳐왔는데, 1차부터 7차까지 교육 과정의 변화 속에서 계속적으로 빠지지 않는 것이 창의성이다. 교육과정은 미래지향적이고 끊임없이 바뀌지만 교육현장에서는 여전히 기술적인 미술교육을 받고 과정보단 결과물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이런 교육방식은 창의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
저자 | 이유진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임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60 p. |
키워드 | 아동미술교육 창의성 퍼포먼스 미술 놀이방법 학습지도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088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