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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디젤 연소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 미립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젝터의 구동방식에 따른 연소 성능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고속카메라 및 정적 챔버를 통한 분무가시화 실험을 실시하여 비교․분석 하였다. 또한 인젝터 및 분사압력 별 분사율 측정을 통해 실제 엔진 연소 조건에서 연료가 분사되는 특성 및 응답성을 분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CRDi 시스템이 적용된 단기통 엔진 실험을 실시하여 인젝터의 구동방식에 따른 연소 성능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도출된 결과로, 직접구동형 피에조 인젝터가 내부에 복잡한 유압회로를 가지는 ...
저자 | 김진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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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숭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일원) |
지도교수 | 이진욱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74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095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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