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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5 no.3, 2017년, pp.336 - 343
신달호 (전남대학교 기계공학과) , 박수한 (전남대학교 기계공학부)
Intake air conditions, such as air temperature, pressure, and humidity, are very important parameters that influence engine performance including combustion and emissions characteristic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intake air temperature on combustion and exhaust em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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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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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연소기법에서 발생하는 단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첨단 연소기법은 예 혼합된 연료의 안정 적인 증발특성을 위해 높은 흡기온도에서 실험이 수행되고 있는데, 이는 Thermal NOx의 발생량이 많아지고 추가적인 에너지가 투입되는 단점이 있었다. 또한 흡입공기의 온도를 변화 시켰을 때 EGR율과 흡입공기의 질량 변화로 인한 흡기온도만의 영향을 보는 것이 쉽지 않았다. | |
압축 착화 기관이 전기 점화 기관에 비해 좋은 점은 무엇인가? | 최근 압축착화 기관에서 발생하는 유독성 배기배출물이 문제가 되고, 화석 연료의 부족으로 인해 배기 및 연비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하지만 압축 착화 기관은 전기 점화 기관에 비해 압축비가 높고, 희박 연소를 하는 특성상 열효율이 높아 경제성 좋다고 알려져 있다. 1,2) 연료를 압축행정 말기에 직접 분사하는 엔진의 특성상 연소실 내 불균일한 혼합기를 형성하고 연료가 농후한 영역에서 입자상 물질(PM, Particulate Matter)이 생성되고, 온도가 높아지는 영역에서 질소산화물(NOx, Nitrogen Oxides) 이 생성된다. | |
흡기온도, 압축비, 냉각수 온도가 HCCI 연소전략에서 열발생률의 시작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 6) Iida 등 7) , Senthil Kumar과 Raj 8) 는 흡기온도, 압축비, 냉각수 온도가 HCCI 연소전략에서 열발생률의 시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높은 흡기온도와 냉각수온도는 착화지연기간을 감소시켜 열 발생률이 빠르게 나타나고, 엔진 속도가 빠를 때 더 큰 영향을 준다고 하였다. 손정훈 등 9) , 김홍주 등 10) , 고아현 등 11) 은 흡입공기의 온도가 증가하였을 때 BSFC가 악화되며 또한 흡입공기의 온도에 따라 ECU의 개입으로 인해 흡입공기의 온도가 낮을 때 연소불안정성이 커져 EGR 사용률이 낮아져 질소산화물의 배출량이 증가한다고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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