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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구동 피에조 인젝터의 CRDi 단기통 디젤엔진 연소 특성 분석
Analysis on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CRDi Single-cylinder Diesel Engine with Direct Needle-driven Piezo Injector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5, 2014년, pp.108 - 115  

정명철 (숭실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성기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상명 (숭실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이진욱 (숭실대학교 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experimental approaching method was applied under and single-cylinder engine to research the performance of direct needle-driven piezo injector (DPI) for CR direct-injection. As key-point factor of this DPI that relies on direct-acting operating of injector needle, unlike conventio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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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직접구동 피에조 인젝터를 대상으로 고압 분무가시화 및 단기통 디젤엔진에서의 연소 및 배출가스 성능 특성을 현재 대부분 사용 중인 유압서보 방식의 솔레노이드 및 피에조 인젝터와 비교·분석하고자 함이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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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디젤엔진의 장점은? 따라서고효율, 저연비 장점을 가진 압축착화 디젤엔진의 시장점유율은 세계적으로 증가 추세이다. 디젤엔진은 스파크점화 가솔린엔진에 비해 고효율, 높은 HC, CO 배출성능 갖지만 입자상물질(particulate matters, PM) 배출과 희박연소와 연소실 내 국부적인 고온 영역 발생으로 NOx 배출 등이 문제가 된다. 특히, 입자상물질은 인체에 유해하여 WHO에서 발암성 물질로 지정되어서 유럽의 경우 2011년시행된EURO 5b+ 규제에서 기존4.
커먼레일 연료분사시스템에서 분사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클린디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커먼레일 연료분사시스템에서는 연료의 무화를 높이기 위한 연료의 고압 분사와 정확한 분사율 제어, 다단분사와 같은 분사전략이 핵심이다. 이러한 분사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인젝터의 빠른 구동응답성과 분사율 제어에 대한 보다 높은 자유도가 필요하다. 현재 주로 사용되고 있는 연료분사장치는 커먼레일 시스템기반의 전자식 인젝터는 솔레노이드나 피에조 액추에이터에 의해 유압밸브를 작동시키고 내부 유압차이로 노즐 니들을 들어 올려 분사하는 구동방식이다.
디젤엔진의 단점은? 따라서고효율, 저연비 장점을 가진 압축착화 디젤엔진의 시장점유율은 세계적으로 증가 추세이다. 디젤엔진은 스파크점화 가솔린엔진에 비해 고효율, 높은 HC, CO 배출성능 갖지만 입자상물질(particulate matters, PM) 배출과 희박연소와 연소실 내 국부적인 고온 영역 발생으로 NOx 배출 등이 문제가 된다. 특히, 입자상물질은 인체에 유해하여 WHO에서 발암성 물질로 지정되어서 유럽의 경우 2011년시행된EURO 5b+ 규제에서 기존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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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2)

  1. 환경부 보도자료, 2015년부터 차량구매시 온실가스 배출량 따라 보조금-부담금 부여, 2013. 

  2. G. Bression, D. Soleri, S. Savy, S. Dehoux, D. Azoulay, H. B. Hamouda, L. Doradoux, N. Guerrassi and N. Lawrence, "A Study of Methods to Lower HC and CO Emissions in Diesel HCCI," SAE 2008-01-0034, 2008. 

  3. G. Bression, P. Pacaud, D. Soleri, J. Cessou, D. Azoulay, N. Lawrence, L. Doradoux and N. Gurerrassi, "Comparative Study in LTC Combustion between a Short HP EGR Loop without Cooler and a Variable Lift and Duration System," 17th Aachen Colloquium, Automobile and Engine Technology, Germany, 2008. 

  4. M. Hardy and A. Tolliday, Improvements Relating to Fuel Injector Control, Delphi Technologies Inc., Patent EP 2136062 A1, 2009. 

  5. G. Dober, S. Tullis, G. Greeves, N. Milovanovic, M. Hardy and S. Zuelch, "The Impact of Injection Strategies on Emissions Reduction and Power Output of Future Diesel Engines," SAE 2008-01-0941, 2008. 

  6. G. Dober, N. Guerrassi and K. Karimi, "Mixture Preparation and Combustion Analysis, a Key Activity for Future Trends in Diesel Fuel Injection Equipment," SIA Diesel Powertrain International Conference, Luxembourg, 2012. 

  7. J. W. Lee, J. S. Park and C. S. Bae, "Assessment of Diesel and JP-8 on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KSAE Fall Conference Proceedings, pp.290-295, 2007. 

  8. J. B. Heywood, Internal Combustion Engine Fundamentals, McGraw Hill, New York, pp.541-562, 1988. 

  9. S. H. Yoon, H. K. Suh and C. S. Lee, "Effect of Spray and EGR Rate on the Combustion and Emission Characteristics of Biodiesel Fuel on a Compression Ignition Engine," Energy & Fuels, Vol.23, No.3, pp.1486-1493, 2009. 

  10. S. H. Yoon, M. Y. Kim, D. S. Kim, J. H. Lee and C. S. Lee, "Effect of Early Injection Strategy on the Combustion and Emission Characteristics of the Common-rail DI Diesel Engine," Transactions of KSAE, Vol.14, No.4, pp.26-31, 2006. 

  11. M. Sjoberg and J. E. Dec, "An Investigation into Lowest Acceptable Combustion Temperatures for Hydrocarbon Fuels in HCCI Engines," Proc. Comb. Inst., Vol.30, No.1, pp.2719-2726, 2005. 

  12. Y. J. Jung, C. S. Bae, J. Y. Jang and D. S. Kim, "The Effect of Injector Configurations on the Partially Premixed Charge Compression Ignition Combustion and Emissions in a Heavy Duty Diesel Engine," KSAE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pp.248-25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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