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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대중교통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대안 중 하나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급행 서비스체계, 그중에서도 급행버스에 주안점을 두고 교통카드DB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총통행시간 또는 사회적 총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급행버스노선 정차정류장 선정모형 및 급행버스 도입노선 우선순위 평가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특히, 기존의 관련 연구가 전체 네트워크 노선체계의 개편, 새로운 노선의 개발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데 비하여 본 연구에서는 현재 운영중인 네트워크에 즉각적으로 적용 가능한 개선책을 제시하여 대규모 예산 투입 없이 대중교통의 경쟁력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본 논문은 1) 교통카드DB로부터 획득한 노선 및 통행 자료와 현실적인 제약조건을 고려한 급행버스노선 정차정류장 선정모형을 구축하고, 2) 급행버스 운영 효율성 영향요인을 반영한 다중회귀분석모형을 포함하는 급행버스 도입노선 우선순위 평가 방법론을 제시하며, 3) ...
저자 | 이용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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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건설교통공학과 |
지도교수 | 최기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41 p. |
키워드 | 급행버스, 교통카드DB, 유전 알고리즘, 노선 평가, 다중회귀분석모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01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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