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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고는 통일성, 정합성, 교육적 유용성을 갖춘 학교 문법의 겹문장 체계를 정립하려는 목적에서 쓰였다. 학교 문법의 겹문장 체계는 대등접속문, 종속접속문, 부사절 내포문, 인용절, 서술절을 구분하는 통사적 지표들 간에 통일성이 부족하고 학문 문법의 연구 성과가 교육적 여과 장치 없이 반영됨으로써 교육적 유용성이 불충분하다는 문제가 있었다. 먼저 접속과 내포의 구조 및 선행연구를 검토하고 통사적 기준을 설정하여 대등접속문, 종속접속문, 부사절 내포문의 문법적 지위를 살펴본 뒤.종속접속문을 부사절 내포문의 하위 유형인 문장 부사절로 ...
저자 | 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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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 |
지도교수 | 박재연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24 p. |
키워드 | 학교 문법, 겹문장, 부사절, 안은문장, 이어진문장, 서술절, 인용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04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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