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軍은 한정된 國防財源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첫째, F-15K, KF-16 등 핵심 무기체계의 후속 군수지원 보장을 통해 전투준비태세를 유지, 둘째, 성과기반군수지원을 확대하여 수리부속의 조달기간 단축 및 주요 무기체계의 가동률 향상, 셋째, 적시적인 탄약정비를 통한 성능발휘 및 전쟁지속능력 보강, 넷째, 노후화된 정...
우리 軍은 한정된 國防財源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첫째, F-15K, KF-16 등 핵심 무기체계의 후속 군수지원 보장을 통해 전투준비태세를 유지, 둘째, 성과기반군수지원을 확대하여 수리부속의 조달기간 단축 및 주요 무기체계의 가동률 향상, 셋째, 적시적인 탄약정비를 통한 성능발휘 및 전쟁지속능력 보강, 넷째, 노후화된 정비고, 특수정비공장, 창고 등을 개선하여 정비지원 효율성 증대, 다섯째, 전투근무지원 차량에 대한 상용화 확대로 기동장비 보유율과 노후율을 개선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民間資源 活用 중 기동장비 보유율과 노후율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한 차량 상용화 확대가 지닌 문제점을 야전부대(도입된 상용차량을 실제 운용하는 제대) 측면에서 분석하여 장비유지예산 배정 절차, 상용차량유지비 집행품목 범위 규제, 軍 요원의 정비능력 및 수송부 정비환경 측면에서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차량 상용화 확대의 완전 정착을 위해 정책부서에서 미래적 측면으로 연구해야 할 과제를 도출하여 첫째, 위탁관리제도 도입, 둘째, 상용기술 기반 하 軍 표준차량 후속개발 추진, 셋째, 장기적 관점에서의 민군협력수송회사 도입 방안을 제시하였다.
우리 軍은 한정된 國防財源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첫째, F-15K, KF-16 등 핵심 무기체계의 후속 군수지원 보장을 통해 전투준비태세를 유지, 둘째, 성과기반군수지원을 확대하여 수리부속의 조달기간 단축 및 주요 무기체계의 가동률 향상, 셋째, 적시적인 탄약정비를 통한 성능발휘 및 전쟁지속능력 보강, 넷째, 노후화된 정비고, 특수정비공장, 창고 등을 개선하여 정비지원 효율성 증대, 다섯째, 전투근무지원 차량에 대한 상용화 확대로 기동장비 보유율과 노후율을 개선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民間資源 活用 중 기동장비 보유율과 노후율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한 차량 상용화 확대가 지닌 문제점을 야전부대(도입된 상용차량을 실제 운용하는 제대) 측면에서 분석하여 장비유지예산 배정 절차, 상용차량유지비 집행품목 범위 규제, 軍 요원의 정비능력 및 수송부 정비환경 측면에서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차량 상용화 확대의 완전 정착을 위해 정책부서에서 미래적 측면으로 연구해야 할 과제를 도출하여 첫째, 위탁관리제도 도입, 둘째, 상용기술 기반 하 軍 표준차량 후속개발 추진, 셋째, 장기적 관점에서의 민군협력수송회사 도입 방안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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