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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사회적 현상 아카이빙 방안 연구 원문보기


고종민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기록관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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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우리나라에서 수많은 문화콘텐츠 가운데 게임만큼 화제 거리가 되는 문화콘텐츠는 없을 것이다. 과거에는 일부 청소년들의 전유물이었지만 현재는 스마트 폰의 생활화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수가 많아지다 보니 게임으로 인한 다양한 사회적 현상 또는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현재 게임은 부정적인 담론이 지배적인데, 적절히 사용한다면 얼마든지 건전한 여가문화로써 즐길 수 있다. 게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among so many cultural contents in Korea, game attracts people's attention. In the past, game was for some adolescents but now we can see anyone who plays game anytime and anywhere due to smart phone. Because of increases in game users, there are social phenomena and social problems. Now g...

주제어

#게임의 사회적 현상 사회적 현상 아카이빙 게임의 사회적 현상 아카이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종민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록관리전공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81 p.
키워드 게임의 사회적 현상 사회적 현상 아카이빙 게임의 사회적 현상 아카이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142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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