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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개발방향 제안
Development Direction for Game Industry Development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7년도 제56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5권2호, 2017 July 12, 2017년, pp.89 - 92  

한상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critically analyzes the present situation of the domestic game industry that infringes game nature or diversity, which is the essence of game contents such as copycat, auto play, excessive billing inducement, indiscriminate advertisement developed by focusing on commercial aspect, It sugg...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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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즉, 한국게임시장이 플랫폼과 장르면에서 획일적이며 지나치게 상업성에 집중되어 있음을 비판하고 한국 게임시장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개발되어야 함을 제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게임 구입이나 아이템 구매에서 당장 큰 수익을 내지 않더라도 게임 인구의 저변을 넓히고 게임의 매체적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게임의 개발이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수익을 내는데 주력하지 않았지만 상업적 성공으로 평가받는 게임의 특성을 분석해 보고자한다.
  • 본 연구에서는 먼저, 상업성을 중시한 게임에 대표적으로 등장하는 요소나 현상을 분석하고 그것의 문제점을 지적하려한다. 여기서 상업성을 중시한 게임이란, 게임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것만이 목적인 게임을 뜻한다.
  • 이러한 현상과 더불어 본 연구는 이러한 한국게임업계의 현실을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한국게임업계가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게임개발 환경조성의 필요성을 주장하고자 한다. 즉, 한국게임시장이 플랫폼과 장르면에서 획일적이며 지나치게 상업성에 집중되어 있음을 비판하고 한국 게임시장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개발되어야 함을 제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 이러한 현상과 더불어 본 연구는 이러한 한국게임업계의 현실을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한국게임업계가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게임개발 환경조성의 필요성을 주장하고자 한다. 즉, 한국게임시장이 플랫폼과 장르면에서 획일적이며 지나치게 상업성에 집중되어 있음을 비판하고 한국 게임시장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개발되어야 함을 제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게임 구입이나 아이템 구매에서 당장 큰 수익을 내지 않더라도 게임 인구의 저변을 넓히고 게임의 매체적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게임의 개발이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수익을 내는데 주력하지 않았지만 상업적 성공으로 평가받는 게임의 특성을 분석해 보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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