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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아 개념에 따른 상호의존적 소비자와 독립적 소비자의 위조브랜드 사용의도에 대한 비교문화연구: 브랜드 과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Cross-cultural study of independent and interdependent consumers with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 of brand conspicuousness on purchase intent towards counterfeit luxury brands 원문보기


본거트만샌더 (영남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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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십 년 간 위조 브랜드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해 왔다. 이에 따라 위조 브랜드가 실제 브랜드 제조사에게 미치는 잠재적인 손실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와 관련한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본 연구는 이중에서도 특히 자아개념에 따른 위조 브랜드 구매에 대한 태도를 확인하고자 하였으며, 또한 위조 브랜드가 있음에 따라 실제 진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에도 어떤 영향이 미칠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자아개념과 위조브랜드 구매의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Consumer demand for counterfeit products has grown rapidly in the past decades. The increased volume of counterfeits and increasing potential losses by genuine brand producers makes investigating counterfeit consumption evermore significant. Therefor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

주제어

#자아 브랜드 과시성 위조 브랜드 독립적 소비자 상호의존적 소비자 

학위논문 정보

저자 본거트만샌더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이윤재
발행연도 2015
키워드 자아 브랜드 과시성 위조 브랜드 독립적 소비자 상호의존적 소비자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181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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