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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자이' 기업으로 출발한 샤오미의 성장과 전략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양옥빈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전략/국제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2010년 4월 설립된 중국 스마트폰 기업 샤오미(Xiaomi)는 2014년 3분기 삼성전자와 애플을 제치고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에 등극하였다. 2011년 샤오미의 첫 스마트폰 ‘Mi-1’의 출시 당시 언론으로부터 ‘짝퉁 애플’이라는 혹평을 받았으나, 창업한지 불과 5년 만에 글로벌 스마트폰 기업들 사이에 우뚝 서게 되었다.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샤오미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인도 등 신흥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2015년 글로벌 스마트폰 브랜드의 상징인 1억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본 논문은 중...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ounded in 2010, Chinese smartphone maker Xiaomi, which is the Chinese word for millet, occupied the first place in Chinese smartphone market in 2014 overtaking global giant Samsung Electronics and Apple. In the global smartphone market in 2014. Xiaomi is the fourth largest smartphone maker followi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옥빈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전략/국제경영전공
지도교수 임성준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92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13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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