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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의 연구 대상은 과거 모든 인간의 삶의 모습이며 그를 배움으로써 과거의 인간 활동을 이해하고 그를 통해 현재를 바르게 이해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다. 교과서에 실린 것처럼 정치, 경제, 사회적 제도만이 역사의 연구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삶의 모습 자체가 연구의 대상이 되는 것이다.
현재 학교에서 사용되는 교과서에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로 크게 구분되어 서술되어 있다. 이와 같은 교과서 서술은 역사를 접하는 학생으로 하여금 역사는 암기해야만 하는 과목이라고 느끼게 한다. 또한 모든 교과서에서 동일하게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교과서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학생들이 ...
저자 | 부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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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장규식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i, 59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2178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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