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게임 중심 통문장 암기 활동이 초등학생의 영어 의사소통능력과 정의적 영역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험반과 비교반 한반씩을 구성하고 교육과정 안에 배정된 시간을 활용하여 12주간, 주 3회씩 실험반에서는 게임 중심 통문장 암기 활동 수업을 하였고 비교반은 일반적 절차에 따른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후 학생들의 듣기·말하기 능력과 읽기·쓰기 능력을 사전, 사후검사를 통하여 측정하였고 정의적 영역의 변화를 측정하기 위하여 정의적 영역 설문지와...
저자 | 정주미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영어교육 |
지도교수 | 김혜련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게임 중심 통문장 암기 활동 영어 의사소통능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17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