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전통놀이가 유아 수 개념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는데 목적과 의의가 있다. 위의 연구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전통놀이가 유아 수 개념에 영향을 미치는가? 1-1. 전통놀이가 유아의 수 세기에 영향을 미치는가? 1-2. 전통놀이가 유아의 수 연산에 영향을 미치는가? 1-3. 전통놀이가 유아의 패턴이해하기에 영향을 미치는가? 1-4. 전통놀이가 유아의 수량관계 이해하기에 영향을 미치는가? 1-5. 전통놀이가 유아 수 표상에 영향을 미치는가? 본 연구의 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한 H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 재원중인 만 5세 유아 50명(남: 24명, 여: 26명)으로 실험집단 25명(남: 12명, 여: 13명), 통제집단(남: 12명, 여: 13명)이었다. 연구도구는 유아 수 개념을 측정하기 위하여 Siegler와 Booth(2004)의 연구에서 5문항, 정정희,이정욱,홍혜경(2006)이 개발한 유아수학능력 검사에서 33문항을 추출하여 38개 문항으로 구성되었다. 자료처리는 실험 집단과 통제 집단의 사전 검사와 사후 검사 점수의 평균과 ...
저자 | 김성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숙자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x, 99 p. |
키워드 | 전통놀이 수 개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60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