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초·중등교육에서 블렌디드 러닝의 학습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A Meta-Analysis on the Effects of Blended Learning for Primary and Secondary Education 원문보기


최정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교육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메타분석의 방법을 이용하여 초‧중등교육에서 블렌디드 러닝이 학습효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밝히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초‧중등교육에서 블렌디드 러닝이 학습효과에 미치는 전체 효과크기는 얼마인가? 둘째, 초‧중등교육에서 블렌디드 러닝의 학습효과 영역별 효과크기는 얼마인가? 셋째, 초‧중등교육에서 블렌디드 러닝 설계와 관련된 중재변인별 효과크기는 얼마인가? 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다수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블렌디드 러닝의 학습 효과와 관련된 학술지 논문과 석사 및 박사 학위논문을 수집하였다. 연구목적에 맞게 설정한 기준에 따라 최종적으로 41편이 ...

주제어

#블렌디드 러닝 메타분석 학습효과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정윤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교육공학전공
지도교수 김현진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ⅶ, 69 p.
키워드 블렌디드 러닝 메타분석 학습효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477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