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우리나라 수학교과서와 미국 CMP 교과서를 비교 분석하고 이를 재구성하여 함수 그래프 번역 및 해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도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2009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우리나라 교과서와 미국 CMP 교과서의 함수 교 육 내용 및 내용 제시 방식에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가? 2. 2009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우리나라 교과서와 미국 CMP 교과서의 함수 학 습 내용에서 표현양식간의 연결 및 번역에서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3. 함수학습에서 번역 및 해석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지도 방안은 무엇인가? 먼저 연구 문제 1과 2를 해결하기 위하여 수학적 연결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미국 CMP 교과서와 한국 중학교 교과서 1학년(12종)과 2학년(12종)을 선정하여 함수 단원을 비교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특징 및 차이점을 기술하였다. 연구 문제 2을 해결하기 위하여 선행 연구를 검토하고 ...
저자 | 염수경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인선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x, 133 p. |
키워드 | CMP교과서 그래프 해석 및 번역 교과서 비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8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