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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폭 설계는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무기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면서 연구되기 시작하였고,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폭발 사고로 방폭 연구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였다. 폭발 하중을 받는 구조물에 대한 연구가 증가되고 있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관련 연구에 대한 정보는 매우 제한적이다.
폭발 하중의 영향을 받는 구조물을 연구하는 정확한 방법은 실험을 통한 자료의 축적이지만 폭발 실험은 안전상의 문제, 경제적인 문제 등으로 실험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 등의 제약 조건이 많다. 따라서 많은 양의 실험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현재까지 폭발 하중과 관련된 실험은 ...
저자 | 조은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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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건축공학과 |
지도교수 | 이영학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54 p. |
키워드 | 폭발 하중 오토다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520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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