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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각종 도시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교통문제는 각종 사회적 비용을 발생시킨다. 따라서 교통문제를 줄이기 위한 대중교통수단의 확충이 요구되고 있다. 도로 위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버스의 증차는 오히려 혼잡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시성이 보장되고 대량수송이 가능한 도시철도 건설이 선호되고 있다. 도시철도 건설은 교통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역을 중심으로 역세권이라는 권역의 형성을 유도하며 역세권에 포함된 부동산은 도시철도역의 특성에 따라 가치나 용도가 변화하게 된다.
광주광역시 역시 1980년대 후반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교통문제가 큰 화두로 떠올랐으며 1990년대에는 ...
저자 | 구자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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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지리학과 |
지도교수 | 송예나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7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526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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