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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경도인지장애 환자의 감별에 민감한 기억평가 방식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기억평가 방식은 정보처리 이론에 근거해, 단순 반복학습과 단서를 활용한 학습으로 크게 나누었으며, 단서에는 범주, 도식, 연합을 사용하였다.
정상노인 17명, 경도인지장애 환자 15명, 초기 알츠하이머병 치매 환자 11명이 연구에 참여하였다. 네 가지 기억평가도구로, Korean version of the Consortium to Establish a ...
저자 | 최주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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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노인복지상담전공 |
지도교수 | 윤정혜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61p |
키워드 | 경도인지장애 알츠하이머병 기억평가 반복학습 단서회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737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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