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전통시장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전략과제와 효과적 지원방침 도출을 위하여 전통시장의 구체적 정의, 역할과 활성화 필요성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기초로, 우리나라 전통시장의 변화 추이와 특성, 지원정책의 원칙과 대상요건 및 시설현대화, 경영선진화, 고객유치, 제도개선 및 환경규제 조치들의 특징과 그에 따른 문제점을 규명하여, 소비자들에 대한 표본설문조사 수행으로 전통시장에 대한 고객인지요소와 만족도 결정요인들을 규명했다.
특히 설문조사를 통해 전통시장 미래 발전가능성, 방문횟수, 요일, 이유, 이용시간대, 교통수단, 이동시간, 장보는 시간, 구매금액, 활성화 사업, 비활성화 사업, 원산지 표시 속성 등의 전통시장 경쟁력 인지요소를 측정하고, 그에 대한 평가 비중 구조 기준의 집단별 비교 ...
저자 | 정철용 |
---|---|
학위수여기관 | 배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컨설팅학과 컨설팅학 전공 |
지도교수 | 문창권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166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