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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의 식음 공간의 개념은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외식 브랜드가 증가함으로써 브랜드들이 평준화 되어가고 있다. 기업은 경쟁 브랜드와 더욱 차별성 있는 공간에서의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경쟁요소가 되었다. 급변하는 외식문화에서 기업이 제시하는 매장 중 플래그십 스토어는 홍보 및 판매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특성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으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주는 매장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공간을 계획하기 위해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성이 있다. 본 연구는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식음료 플래그십 스토어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공간 만족도를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서비스 디자인의 이론적 고찰을 통해 서비스 디자인에 정의에 대한 고찰을 하고 서비스 디자인의 특징을 분석한 후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공간을 평가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기 위해 ...
저자 | 김혜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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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성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디어디자인학과 인테리어전공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 79 p. |
키워드 | 서비스 디자인 플래그십 스토어 식음공간 공간구성 만족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4742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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