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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포 개념을 적용한 나이키 플래그십 스토어 디자인
Nike Flagship Store Design with Metaphor Concept Applied 원문보기


최호진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실내건축설계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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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소비시장은 기술의 발전과 세계화로 제품의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고 있어 제품 간 품질 차이를 찾아보기 어렵고, 특별한 경험을 소비하려는 MZ세대가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했다. 이는 과거와 달리 제품의 기능만으로 브랜드의 차별점과 경쟁력을 갖출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브랜드의 이미지와 브랜드가 제공하는 경험 소비가 중요한 구매요소이자 브랜드를 차별화해주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현대 소비시장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 이미지와 경험소비를 잇는 방법으로 소비자의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리테일 공간 유형 중 하나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매체로 선정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공간 디자인 표현으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oday's consumer market, it is difficult to find quality differences between products due to technological advances and globalization, and the MZ generation, which wants to consume special experiences, has emerged as a major consumer of the market. This means that unlike in the past, the product'...

주제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이미지 플래그십 스토어 메타포 나이키 플래그십 스토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호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실내건축설계학과
지도교수 박찬일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13
키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이미지 플래그십 스토어 메타포 나이키 플래그십 스토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823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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