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식음료 플래그십 스토어 서비스 디자인의 만족도 연구
A study on the satisfaction of service design of food and beverage flagship stores 원문보기


김혜지 (한성대학교 대학원 미디어디자인학과 인테리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 사회의 식음 공간의 개념은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외식 브랜드가 증가함으로써 브랜드들이 평준화 되어가고 있다. 기업은 경쟁 브랜드와 더욱 차별성 있는 공간에서의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경쟁요소가 되었다. 급변하는 외식문화에서 기업이 제시하는 매장 중 플래그십 스토어는 홍보 및 판매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특성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으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주는 매장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공간을 계획하기 위해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성이 있다. 본 연구는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식음료 플래그십 스토어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공간 만족도를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서비스 디자인의 이론적 고찰을 통해 서비스 디자인에 정의에 대한 고찰을 하고 서비스 디자인의 특징을 분석한 후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공간을 평가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기 위해 ...

주제어

#서비스 디자인 플래그십 스토어 식음공간 공간구성 만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혜지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디자인학과 인테리어전공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79 p.
키워드 서비스 디자인 플래그십 스토어 식음공간 공간구성 만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4742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