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사회성 그림책 읽기 활동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사회성 향상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인천광역시에 소재하는 초등학교 2학년 2개 학급을 정하여 한 학급은 실험집단, 다른 학급은 통제집단으로 배치하였다.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사전검사를 실시한 후, 실험집단에 21회기의 사회성 그림책 읽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실험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실험처치가 끝난 후 동형의 검사로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사후검사 후 처치의 효과가 지속되는지 알기 위해 2주 후 동형의 검사로 추후검사를 실시하였다. 검증을 위한 검사 도구는 김종두(2010)가 개발한 초등학생 사회성 검사를 사용하였고, 응답내용은 ...
저자 | 이혜영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학교상담 |
지도교수 | 황매향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53 |
키워드 | 사회성 초등학교 저학년 사회성 그림책 읽기 활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510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