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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육류에 대한 소비자와 유통업체의 인식 비교분석
A comparative study on meat consumption attitudes 원문보기


조윤호 (건국대학교 식품유통경제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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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지속적으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육류에 대한 인식이 육류 소비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 유통 판매업에 종사하는 판매자의 인식과 비교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신선한 육류를 구입하는데 도움을 주며, 적절한 소비행태를 구축하여 육류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해 서울 및 수도권의 소비자 및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대인 면접조사 및 전화 조사를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한 육류 섭취의 필요성에 대해 생애주기별로 구분하여 살펴본 결과, 육류섭취 필요성이 청소년기가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장년기, 중년기, 노년기 순으로 나타났다. 육류와 질병에 관련성에 대해서는, 보통보다 약간 높게 관련성이 있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intended to identify how individuals’ propensity to consume meat has an effect on customers’ awareness, and how this helps customers purchase safe and fresh meat by comparing with distributors’ perceptions and aims of the consumption pattern of meat and the promotion of consumption. 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윤호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식품유통경제학과
지도교수 최승철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x, 8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645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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