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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항공사 서비스의 실패와 회복이 관계단절행동과 고객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이중이탈과 회복 패러독스의 검증
Effects of airline service failure and recovery on relationship dissolution and long-term orientation : focusing on double deviation and recovery paradox 원문보기


문지효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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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는 SNS의 발달로 인해 불만을 가진 고객은 언제든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기업에게 보복을 가할 수 있는 시대이며, 초기 서비스 실패에 뒤이어 회복노력이 실패하는 이중이탈(double deviation)이 일어난다면 부정적 구전, 보복행위 등을 통해 기업은 상당한 타격을 입을 수 있다. 한편, 회복 패러독스 이론은 서비스 실패에 대한 성공적 회복은 실패 이전에 비해 기업이 더 나은 기업-고객관계를 형성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즉,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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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study aimed to understand the formation process of the relationship dissolution behavior of the customers who experienced service failures (study 1) and the long-term orientation (study 2) from the perspective of double deviation and recovery paradox and expand the theoretical understanding of ...

주제어

#소비자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지효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한상린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160 p.
키워드 소비자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689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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