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국문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상징화 주기를 통해 유아가 과학적 지식을 어떻게 형성되며 과학적 탐구의 태도가 어떻게 증진 되어지는가를 살펴보는데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상징화주기를 통해 새로운 지식, 명확한 지식, 한차원 놓은 지식, 깊이 있는 지식을 구성함으로써 미래의 과학인재를 육성하는 안내자로서의 교사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하나의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
본 연구의 방법은 문화 기술적 연구이며 K시 소재 K 유치원에서 만 5세 1학급 유아 25명 (남 14명, 여 11명)을 대상으로 2014년 9월부터 2016년 7월까지 수행하였다. 상징화 주기 활동으로 참여관찰, 심층면접, ...
저자 | 최영미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및아동교육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699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