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통합예술치료를 통한 발달장애 아동의 자기표현 증진 : 'I therapy' 매뉴얼을 기반으로
Self-expression improvement of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through integrative arts therapy : based on 'I therapy' manual 원문보기


이채원 (동덕여자대학교 통합예술치료학과 통합예술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발달장애 아동 대상 통합예술치료 적용 연구로 서울특별시 S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발달장애 아동 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적 사례 연구이다. 발달장애 아동의 긍정적인 관계형성을 통한 자기표현 능력 및 사회성 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2016년 01월 08일부터 03월 25일까지 주 1회 60분씩, 총 12회기의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설계 및 적용하였다.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의 구성은 미술, 음악, 연극, 동작 등 다양한 예술매체를 상호 통합적으로 활용한 투사모델을 기반으로 설계하였다. 초기단계는 긍정적 상호작용을 통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 qualitative case study of applying Integrative Arts Therapy to seven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using S welfare center for disabled in Seoul. For the purpose of improving self-expression and social skills through forming positive relationship, the Integrative Arts Ther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채원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통합예술치료학과 통합예술치료전공
지도교수 홍유진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7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49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