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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國 綠茶 大衆化를 위한 마케팅 전략 硏究
A Marketing Strategy for the Popularization of Green Tea in Modern Korea 원문보기


정광희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예문화와다도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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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차 산업은 커피와 다른 혼합차의 등장에 의하여 점점 더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우리나라 고유의 차 문화는 주 소비계층인 20~30대의 젊은 층으로부터 외면당하면서 그 자리에 새로운 음료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점에 그 자리를 내어 주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우리나라 전통 차 의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서 차 농가와 전통찻집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도 에 맞추기 위해서 우리나라 녹차 산업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현재 우리나라 음료 시장은 현대인의 입맛을 강력하게 중독 시켜왔던 탄산음료 시장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대신 대체음료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런 음료시장의 변화 중 하나는 세계 문명국에 불어 닥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orean tea has lost its shares in the market because of the rise of other mixed tea. Korean tea has been turned away by 20s~30s generations who are the main customers for beverage and pushed out by other franchise shops showing new beverage. This study is set to figure out tea farms or traditional 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광희
학위수여기관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문화와다도학과
지도교수 정순일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p9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58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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