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기 객실의 물리적 환경이 객실 승무원의 승무 만족과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임진영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경영학과 여행.항공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항공기 객실의 물리적 환경이 승무만족을 통해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한 실증 연구로서 항공기의 객실 승무원의 관점에서 인지되어지는 항공기의 물리적 환경을 분석하여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환경을 구분하여 살펴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를 위하여 K항공사의 객실 승무원을 대상으로 4016년 4월 설문지를 배부하였으며 K항공사의 2년 이상 근무한 승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380명이 설문에 응하였으며 회수된 설문지는 모두 유효한 설문지로 판단되어 본 연구를 위하여 사용하였다. 설문지를 분석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n empirical research to define the influences of 'aircraft cabin's physical environment' on cabin crews' 'service orientation' through their 'flight satisfaction', and has its purpose to review each cabin section's environmental condition to be improved to enhance service quality by a...

주제어

#항공기 객실 물리적 환경 승무만족 비행업무만족 고객관계만족 서비스지향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진영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여행.항공경영
지도교수 정경일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95
키워드 항공기 객실 물리적 환경 승무만족 비행업무만족 고객관계만족 서비스지향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94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