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몽골 소비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Purchase Intention in Internet Shopping Malls : focused on the consumers in Mongolia 원문보기


뭉흐투야 (목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몽골의 정보통신 분야의 경우 무선통신 인터넷 등 새로운 통신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몽골의 인터넷 환경에서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들의 구매행동을 예측하고 분석하는 일은 매우 중요시 되고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몽골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을 규명하기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연구를 시도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소비자들의 인터넷 쇼핑행동을 연구함에 있어 지각된 품질, 지각된 커뮤니티 및 지각된 위험이 포함된 외부특성요인-기술수용모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CT sector in Mongolia is showing rapid growth in new areas such as wireless communications internet. In order to establish marketing strategies in constantly evolving internet environment of Mongolia, there is an urgent need to analyze and predict of purchase behaviors of consumers in Mongolia.
...

주제어

#인터넷 쇼핑몰 몽골 소비자 지각된 품질 지각된 커뮤니티 지각된 위험 TAM 신뢰 만족 태도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뭉흐투야
학위수여기관 목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김정권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118 p.
키워드 인터넷 쇼핑몰 몽골 소비자 지각된 품질 지각된 커뮤니티 지각된 위험 TAM 신뢰 만족 태도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811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