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협동적 신체활동을 활용한 장애이해교육프로그램이 통합학급 일반유아의 장애인식과 장애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는 유치원에 재원중인 만5세 두 학급으로 각 반당 한명씩 장애유아가 통합되어 있는 통합학급에 소속된 일반유아들로 선정하였다.
본연구의 종속변인은 장애인식과 장애수용태도로 한정하였다. 본 연구의 실험설계는 사전·사후 검사설계로 사전과 사후의 효과를 분석하였으며, 협동적 신체활동을 활용한 장애이해교육프로그램의 효과를 더 자세히 분석하기 위해 장애수용태도에 대한 개방형...
저자 | 김민주 |
---|---|
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대영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v, 90장 |
키워드 | Cooperative Physical Disability Comprehension Program Disability Awareness Acceptanc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839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