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이해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과 실태 원문보기


우숙영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논 문 개 요 본 연구는 사회적 역할에서 비추어 볼때 기본적으로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는 실질적인 주체가 되는 유아교육기관 중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비교해 보았을 때 유치원은 과학기술부의 지침아래 장애이해교육이 필수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그에 관한 연구들도 행하여 지며 발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요즘 수요가 늘어 있는 어린이집에서는 장애이해교육에 대한 지침이 따로 없을뿐더러 관련 연구도 너무나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따라 장애이해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들의 연구가 절실히 필요하며 유아교사들이 일반아동들에게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는데 있어 개선사항과 요구사항의 연구를 통한 교육현장의 효율적인 방안을 추구하는데 목적을 두고 일반 어린이집에 적합하고 실천 가능한 장애이해교육의 실질적이며 효과적인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성공적인 ...

주제어

#장애이해교육 어린이집 

학위논문 정보

저자 우숙영
학위수여기관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 81 p.
키워드 장애이해교육 어린이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550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