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해결중심단기상담이 학습부진 유형별로 학습부진아의 학습태도, 학업성취도, 아동 불안에 미치는 영향과 그 변화과정을 밝히는데 있다.
연구를 위하여 전라남도 화순 소재 H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한 진단평가에서 기준점수에 도달하지 못한 수학 학습부진아 2명을 선정하였다. 이 학생들의 학습 장애나 학습 지진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지능검사를 실시하였으며 학습부진유형을 알아보기 위해 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하였다. 상담 실시 전 학습태도 검사, 아동불안척도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상담과 함께 보충학습지도를 실시하였다. 학업...
저자 | 이연석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상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067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