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이청준 소설이 학습자의 성찰적 사고력을 신장시키기 적합한 교육 제재라는 점에 주목하여 소설에 나타난 성찰적 사고의 양상을 분석하고 교육 내용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러기 위해 먼저 성찰적 사고의 요소와 주체를 도출하여 성찰적 사고 과정을 구체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청준 소설에 나타난 성찰적 사고의 양상을 살펴보았다. 이는 문학교육에서 성찰적 사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에 따른 교육 내용에 관한 연구의 성과를 이어가되, 구체적인 소설 작품을 통해 학습자가 성찰적 사고를 내면화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소설교육의 ...
저자 | 조가람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근호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6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092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