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국 성립 후, 중국 바이주산업은 새로운 발전 국면을 맞이했다. 건국 후 35년 간 중국의 바이주 기업들은 합병과 재조직, 기술의 발전, 브랜드의 구축 등 중요한 몇 가지 단계를 거쳐 견실한 성장의 기초를 세웠다. 1985년부터 중국 바이주산업은 비교적 빠른 발전을 경험했다. 주로 핵심 기업들이 눈부신 발전을 거두었고, 지역 명주 브랜드들이 부상했다. 이후 기술 개발과 조정기를 거쳐 ‘十年 황금기’를 구가했다. 최근 30년간의 발전으로 바이주산업은 중국의 중요한 국민경제 성장점이 되었고, 연구, 인재 대오 건설, 산업군 구축, ...
신중국 성립 후, 중국 바이주산업은 새로운 발전 국면을 맞이했다. 건국 후 35년 간 중국의 바이주 기업들은 합병과 재조직, 기술의 발전, 브랜드의 구축 등 중요한 몇 가지 단계를 거쳐 견실한 성장의 기초를 세웠다. 1985년부터 중국 바이주산업은 비교적 빠른 발전을 경험했다. 주로 핵심 기업들이 눈부신 발전을 거두었고, 지역 명주 브랜드들이 부상했다. 이후 기술 개발과 조정기를 거쳐 ‘十年 황금기’를 구가했다. 최근 30년간의 발전으로 바이주산업은 중국의 중요한 국민경제 성장점이 되었고, 연구, 인재 대오 건설, 산업군 구축, 품질 안전 등 영역에서 눈에 띄는 효과를 거두었다.
본론에서 서술한 내용을 기초로 본 논문은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다.
바이주산업의 발전 현황에 대한 분석을 통해, 바이주산업이 최근 몇 년 간 심도있는 조정을 거침으로써, 성장이 정체됐었던 바이주 시장은 회복되는 기미를 보이고 있으며 고급 바이주의 판매도 재차 상승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전체 산업은 여전이 조정 단계에 처해 있고, 회복의 길도 기나길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건강한 음주, 합리적인 음주 소비 관념이 사람들의 뇌리에 형성되면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식은 강화될 것이다. 고급 바이주의 지역화 추세가 명확해지고, 중급 바이주의 소비량이 대폭 상승하며, 저급 바이주의 브랜드화는 점차 빨라질 것이다. 앞으로 개성화 상품, 기능성 상품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도수가 낮고 품질이 좋은 바이주로 바이주 시장의 흐름이 이동할 것이다.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오늘날 사회에서 중국 바이주의 국제화는 필연적인 추세이다. 중국 바이주가 국제화되려면 먼저 중국 바이주 문화가 외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되고 이해되며 수용되어야 한다. 그 뿐 아니라 중국 바이주 기업들은 바이주의 품질과 안전, 환경보호 등 영역에서 돌파구를 마련해야 한다. 국외 대표처나 판매회사를 수립함으로써 시장 루트의 관리를 강화하고 시장의 유실을 막아야 한다. 중국 정부 역시 관련 정책, 법률을 보완하여 중국 바이주 국제화를 위해 강력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
신중국 성립 후, 중국 바이주산업은 새로운 발전 국면을 맞이했다. 건국 후 35년 간 중국의 바이주 기업들은 합병과 재조직, 기술의 발전, 브랜드의 구축 등 중요한 몇 가지 단계를 거쳐 견실한 성장의 기초를 세웠다. 1985년부터 중국 바이주산업은 비교적 빠른 발전을 경험했다. 주로 핵심 기업들이 눈부신 발전을 거두었고, 지역 명주 브랜드들이 부상했다. 이후 기술 개발과 조정기를 거쳐 ‘十年 황금기’를 구가했다. 최근 30년간의 발전으로 바이주산업은 중국의 중요한 국민경제 성장점이 되었고, 연구, 인재 대오 건설, 산업군 구축, 품질 안전 등 영역에서 눈에 띄는 효과를 거두었다.
본론에서 서술한 내용을 기초로 본 논문은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다.
바이주산업의 발전 현황에 대한 분석을 통해, 바이주산업이 최근 몇 년 간 심도있는 조정을 거침으로써, 성장이 정체됐었던 바이주 시장은 회복되는 기미를 보이고 있으며 고급 바이주의 판매도 재차 상승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전체 산업은 여전이 조정 단계에 처해 있고, 회복의 길도 기나길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건강한 음주, 합리적인 음주 소비 관념이 사람들의 뇌리에 형성되면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식은 강화될 것이다. 고급 바이주의 지역화 추세가 명확해지고, 중급 바이주의 소비량이 대폭 상승하며, 저급 바이주의 브랜드화는 점차 빨라질 것이다. 앞으로 개성화 상품, 기능성 상품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도수가 낮고 품질이 좋은 바이주로 바이주 시장의 흐름이 이동할 것이다.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오늘날 사회에서 중국 바이주의 국제화는 필연적인 추세이다. 중국 바이주가 국제화되려면 먼저 중국 바이주 문화가 외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되고 이해되며 수용되어야 한다. 그 뿐 아니라 중국 바이주 기업들은 바이주의 품질과 안전, 환경보호 등 영역에서 돌파구를 마련해야 한다. 국외 대표처나 판매회사를 수립함으로써 시장 루트의 관리를 강화하고 시장의 유실을 막아야 한다. 중국 정부 역시 관련 정책, 법률을 보완하여 중국 바이주 국제화를 위해 강력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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