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음악 감상수업이 청소년기 학생의 정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특히 심리적 변화와 기복이 심한 청소년기 학생의 우울과 불안 감소에 음악 감상수업이 도움을 주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연구의 목적이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고등학교 2학년 학생 50명을 구성하여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집단은 음악 감상수업을 실시하고 통제집단은 음악 감상수업을 실시하지 않았다. 그리고 두 그룹 모두에게 사전검사와 사후검사로 Beck의 우울증 척도(Beck Depression Inventory, BDI)와 Beck의 불안 척도(...
저자 | 박성주 |
---|---|
학위수여기관 | 강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상담전공 |
지도교수 | 안귀여루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i, 4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311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