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교과 중심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을 현장에 적용하여 통합적 접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과학적 소양을 함양을 위한 학습지도에 시사점을 얻기 위하여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학습 동기, 과학에 관련된 태도 및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봄으로써 재구성한 과학수업이 현장에서 실효성이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본 연구에서는 융합인재교육(STEAM)에 적합하도록 6학년 1학기 1단원 ‘빛’의 4차시 수업과 2단원 ‘산과 염기’의 6차시 수업을 재구성하여 초등 과학 수업에 적용하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 수업이 과학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둘째,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 수업이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셋째,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 수업이 자기 ...
저자 | 지인철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공영태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i, 13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553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