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의 목적은 교육계에 큰 이슈가 되고 있는 STEAM 교육의 의미를 밝히고, 그 안에서 제기될 수 있는 인식론적 문제를 고찰하는 데에 있다. 최근 사회 전반에 ‘융합’(Convergence)은 핵심 화두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교육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우리나라의 융합교육은 ‘STEAM 교육’으로 명명되며, 급변하는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유용한 창의적 ...
저자 | 허진영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과정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STEAM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860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