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미술교육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적 표현력, 비판적 사고력, 심미적 태도를 길러 미술 문화를 발전시킬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하는 것에 그 목표를 둔다. 그러나 교실 속 미술 수업은 자신의 표현력에 실망을 느끼고 의욕을 상실해가는 학생들과 마주하여 그 목표 달성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창의적 인간을 육성하는 미술교육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법으로 다양한 표현 지도 방안을 구안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동기유발이 되면서도 새로운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표현 기법으로 ...
저자 | 전윤아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안혜영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i, 11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860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