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수포자에 대해 알아본다. 수포자를 단순히 수학을 포기한 사람으로 단정 짓지 않고. 자신을 수포자라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느끼는 감정을 알아본다. 그들이 어떠한 이유로 수학을 포기했는지 밝히고 그에 따른 해결책을 모색한다.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수포자가 발생하는 원인 분석
2) 수포자의 의미를 재정의: 수학학습부진아와의 차이점
3) 수포자를 다시 수학에 흥미와 관심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모색
이 연구를 위해 서울의 인문계 고등학교의 2학년을 대상으로 총 16문항을 이용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를 토대로 이론적 접근과 더불어 실제적 현장 접근을 통해 학생들의 관점에서 ...
In this thesis, we study some characteristics of mathematics renouncer drawing social concern. Here we do not regard a mathematics renouncer just as a person who give up studying mathematics. Instead, we would like to know mind and attitude of students who consider themselves as mathematics renounce...
저자 | 김원용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민경찬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64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068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