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우리나라에서는 수학교과서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많은 외국 수학교과서의 분석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교과서 분석으로 외국의 수학교육을 이해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외국 고등학교의 수학교과운영의 분석은 다른 나라의 수학교과내용 뿐 아니라 수학교육이 이루어지는 전반적인 상황을 알 수 있어 우리나라와 비교하여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캐나다와 우리나라 고등학교 수학교과운영을 알아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선정하였다. 첫째, 한국과 캐나다 고등학교의 수학교육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둘째, 캐나다 고등학교의 수학 과제와 평가문제의 특징은 무엇인가? 셋째, 캐나다 고등학교와 대학과의 연계는 어떻게 되어있는가? 위의 연구는 한국의 충청남도 소재 ㅈ고등학교와 캐나다의 ...
저자 | 장미송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순희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53장 |
키워드 | 캐나다, 수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635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