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경험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은행 고객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Customer Experience on Customer Satisfaction & Customer Loyalty : Focused on customers of bank 원문보기


전길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은행을 거래하는 고객들의 고객경험에 관한 연구이다. 고객경험을 구성하는 요인들을 알아보고, 그 요인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한다. 또한, 고객경험 요인들이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경험요인들 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고 경로관계를 밝혀낸다. 이를 통하여 고객경험의 생성과정을 보다 정교하게 이해하고, 실무적으로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고객경험은 ‘고객만족’이나 ‘서비스품질’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서비스품질이나 고객만족을 측정하던 기존의 방법들로는 고객경험을 충분히 설명하고 측정하기가 어렵다. 본 연구는 ‘고객경험 측정’이 ‘고객만족도 조사’나 ‘서비스품질 조사’와 어떻게 다른지 연구의 앞부분에서 언급한다.
본 연구는 실증적 분석을 위하여, 은행거래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서에는 고객경험요인,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관한 내용들이 포함되었다. 연구모형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is about customer experience in banking. The study determines the factors that correlate with customer experience and what kind of influences they have on customer experience and loyalty. Furthermore, this study analyzes the relationships between factors that influence customer satisfa...

주제어

#고객경험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은행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길구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유한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 118 p.
키워드 고객경험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은행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7323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