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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촉매(TiO2) 블록을 이용한 대기 중 NOx 저감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NOX reduction using the Photocatalyst(TiO2) Block in the Ambient 원문보기


윤일호 (서울시립대학교 환경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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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자동차 보급률의 증가로 인해 도로이동오염원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의 제어에 관한 기술개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서울시는 여러 가지 오염원 중 도로이동오염원의 영향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며, 도시대기측정소와 도로변대기측정소에서 관측된 연평균 NO2 농도가 환경기준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 서울의 시각별 교통량과 도시대기 및 도로변대기측정소의 시각별 NOx 농도 관측값이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고, 도로변대기측정소의 농도가 도시대기측정소의 농도보다 약 52 % 높게 나타난다. 도로변에서 특히 높게 나타나는 NOx 저감을 위한 관리기술이 필요하다.
NOx를 저감하는 기술로는 연소시 운전조건을 제어하는 저-NO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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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due to the increase in the vehicle supply rate, the importance of technology development for control of air pollutants emitted from automobile sources is increasing. In the case of Seoul, which is expected to have the greatest impact on road transportation pollution sources, the annual trend ...

주제어

#질소산화물(NOx) 광촉매 이산화티타늄(TiO2) 반응속도상수(k) 다중회귀선형분석 ISCST3 모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일호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환경공학과
지도교수 김신도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96 p
키워드 질소산화물(NOx) 광촉매 이산화티타늄(TiO2) 반응속도상수(k) 다중회귀선형분석 ISCST3 모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836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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