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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1 no.9, 2010년, pp.3578 - 3582
이관호 (국립공주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 박우진 (국립공주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The nitrogen oxidized substance(NOx) from cars in city is one of serious air-polution problems. In advanced country, the powder or the liquid photocatalystic for asphalt pavement and noise barrier have been used to reduce the air-polution. In this paper, the effect of photocatalystic on asphalt pa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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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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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2가 대기 중 50ppm 정도 존재하면 어떤 피해를 초래하는가? | 시나 공장지대의 공해를 야기시키는 가스성분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특히, NO2가 위험한 성분으로서 대기중에 50ppm 정도 존재하면 생명체의 죽음을 초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0.05〜0. | |
NO2와 같은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 더욱이, 대기중의 낮은 농도에도 수분 및 탄화수소와 더불어 광화학반응으로 대도시의 가장 심각한 문제중의 하나인 Smog현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NO2는 더 알려져 있다. 이러한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광촉매를 이용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는 도로용 가드레일, 도로측벽, 차음벽 등에 광촉매가 포함된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대기정화 및 오염방지 효과를 보고 있지만 오염발생원가 가장 근접한 도로표면에 광촉매를 도포한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
대기오염의 원인은 무엇인가? | 대기오염의 원인은 경제성장으로 인한 자동차 및 공장의 증가, 운수교통의 활동, 일반 가정의 연료소비 등 사람들의 생활이나 활동에 따라 생기는 인위적인 것과 연료의 연소, 가열용융·소성 등의 열처리, 원자력을 이용한 핵에너지의 발생, 화학반응 및 물리적 공정 및 자동차·항공기 등의 이동오염원에서 발생되고 배출된다. 대기오염의 가장 주된 원인은 도로이용 오염원(2007,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기준, 34.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NT를 이용한 고성능 콘크리트 및 경량콘크리 개발 연구 보고서", 건설교통부 R&D/A10-06, pp. 120, 2006.
김광련, 이동범, 김화중, "이산화티탄 분말을 광촉매로 사용한 시멘트 모르터의 질소산화물 제거 특성", 한국콘크리트학회 2003년도 가을학술발표회, pp.671-674, 11월, 2003.
Bahnemann. D. , Mechanistic studies of water detoxification in illuminated $TiO_2$ suspensions , Solar Energy Materials Vol. 24 , p.564-583 , 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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