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국가의 다문화정책이 학교 교육에 대한 이주배경 공동체의 신념에 미치는 영향 분석
The effects of multicultural policies on the beliefs of immigrant communities about schooling 원문보기


김부경 (한양대학교 대학원 다문화교육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역사적 제도주의 이론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에 대한 이주배경 공동체의 신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국가의 다문화정책을 제안하였다. 국가의 다문화정책은 인종·민족·언어·문화·종교 등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차별과 불평등을 시정하고 사회 통합을 위해 실시하는 국가의 제도적 노력으로 정의된다. 제도로서 다문화정책은 국가에 소속된 개인 및 집단의 인식과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맥락으로 기능한다. 본 연구에서는 국가의 다문화정책에 따라 학교 교육에 대한 이주배경 공동체의 신념이 상이할 것이라고 가정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MIPEX Ⅲ와 ...

Keyword

#교육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부경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다문화교육학과
지도교수 차윤경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104 p.
키워드 교육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847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