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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과학 기술력이 증가함에 따라서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산업 내에서도 유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활발히 개발되어지고 있다. 또한 많은 교육자들에 의해서 ICT를 활용한 교육이 유아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검증이 이뤄지고 있다. 유아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유아가 교육에 대한 집중력을 올리기 위해서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어야한다. 유아에게 한글을 교육하는 기존 방식은 학습지, 낱말카드,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미디어를 이용한다. 하지만 학습지와 낱말카드는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유아가 쉽게 흥미를 잃을 가능성이 있다. 또한 계속적으로 새로운 학습지와 낱말카드를 구입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낭비이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교육은 정해진 규칙과 주어진 목적이 명확하기 때문에 창의성을 키우기에 어려움이 있다. 마지막으로 미디어는 눈으로만 보는 교육방식이기 때문에 촉각적인 교육이 결여되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교육방식의 장점은 살리고 각각의 단점을 보완한 블록형 한글학습 ...
저자 | 김보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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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지도교수 | 박종일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55 p. |
키워드 | 컴퓨터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852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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